아이오닉 5, 현대차의 혁신 (디자인, 가격 등)

전기차 시장에서 수많은 상을 수상하며 테슬라를 이어 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아이오닉 5의 디자인, 제원, 사양, 성능,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몇 년간 전기차 시장은 많은 전기차 브랜드들의 공격적인 투자로 인해 급격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현대차 아이오닉 5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놀라운 성능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는 전기차의 미래를 모색하며 독특하고 진보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차량의 디자인, 제원, 배터리와 모터 사양, 그리고 성능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디자인 / 제원

아이오닉 5는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1년도에는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을 차지할 정도로 세계가 인정하고 있는 디자인으로 헤드 라이트의 독특한 픽셀형 램프를 시작으로 날렵하게 깎인 사이드와 긴 휠베이스는 전기차 특유의 디자인과 극적인 선과 멋진 비례를 갖추고 있습니다.

제원 : 4,635 x 1,890 x 1,605 x 3,000 (전장, 전폭, 전고, 휠베이스)

사양 / 성능

아이오닉 5는 뛰어난 전기차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활용하여 시스템을 구성했습니다. 또한 이에 맞게 최신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적용하여 전기차의 핵심 성능인 주행거리와 제로백, 그리고 충전시간을 확보했습니다.

배터리

트림별로 다른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는데 NCM 배터리가 탑재되어 스탠다드는 58kWh, 롱 레인지는 77.4kWh의 용량이 탑재되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롱 레인지 국내 기준 1회 충전 시 최대 458 km의 주행거리를 자랑하며, 충전 시간은 10~80%까지 18분 내로 충전 가능합니다.

모터

모터는 2WD와 AWD 사양별로 다른 모터가 탑재되었는데 후륜에는 168kW/350Nm 모터가, 전륜에는 71kW/255Nm 모터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제로백은 최대 5.2초로 큰 제원에 SUV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동력 성능을 보여주고 있고 최고속은 185kph까지 주행 가능합니다.

성능 정리 (주행거리, 제로백, 최고속, 충전시간)

  •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 458km
  • 제로백(0-100km/h 가속): 5.2초
  • 최고속: 185km/h
  • 충전시간: 18분(10~80% 충전)

판매 가격

판매 가격은 세재혜택 적용 시 스탠다드 트림 5,005만 원에서 롱 레인지 트림 5,885만 원까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으며 국비 및 지자체별 친환경차 세금 혜택이 적용 될 경우 4천만 원 대로 구매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에 내연기관 차량을 선호하던 고객들에게도 매력적인 가격으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다만, 이어서 출시된 경쟁사의 차량들 (ex. 볼보 EX30)을 보게되면 차급이 아이오닉 5보다 작더라도 경쟁력 있는 판매가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어 판매가 인하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WRAP-UP

오늘은 현대차의 혁신적인 전기차 아이오닉 5의 기본적인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판매 가격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국내 굴지의 자동차 기업 현대차에서 세상을 놀라게한 미래의 전기차를 개발했다는게 믿기지 않고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테슬라를 뛰어 넘는 전기차 브랜드로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