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장마철, 쏟아져 내리는 빗속에서 안전 운전할 수 있는 깨끗한 시야 확보를 위해 자동차 유리 유막 제거 방법 및 발수 코팅 방법을 총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유리 유막이란?
자동차 유리 유막이란 자동차 유리에 축적된 기름때, 또는 기름막입니다.
유막은 비 오는 날, 또는 어두운 저녁에 주행 시 전면 유리에 얼룩이 보이거나, 가로등 불빛들이 번져 보이면 유막이 많이 생성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유막은 일반적으로 미세먼지, 오염물질, 그리고 앞 차의 배기가스가 일정 기간 전면 유리에 쌓이게 되는데, 우천 시 와이퍼를 작동해도 유막으로 인해 시야가 방해되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자동차 유리 유막 제거 방법
자동차 유리 유막 제거 방법은 정비소에 맞기지 않아도 셀프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유리 유막 제거 방법은 아래와 같이 3가지 과정으로 세척, 도포, 세척 순으로 진행됩니다.
- 유리 세척 (전면/측면 유리, 후면 유리, 사이드 미러)
- 유막 제거제 도포
- 유막 제거제 세척
자세한 유리 유막 제거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유리 유막 제거 치약
종종 유막을 치약을 사용해서 제거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이는 유막을 깨끗하게 제거하지 못할뿐더러 유리에 미세한 흠집를 내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유막 제거 방법으로는 유막 제거제를 사용하여 제거하는 방법이 가장 확실하고 간편합니다.
양치는 치약, 머리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처럼 유막은 유막 제거제를 사용해야 깔끔하게 제거 가능합니다.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
일반적으로 자동차 유리 유막 제거 후에는 우리 발수 코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이란, 우천 시 시야 확보를 위해 물이 쉽게 튕겨져 나가는 얇을 막을 형성하는 방법입니다.
비가 오게되면 유리에 물이 넓게 펴지게 되는데, 유리 발수 코팅을 하게 되면 물이 퍼지지 않고 물방울로 남아 바람에 쉽게 날아가게 됩니다.
와이퍼가 있기 때문에 괜찮다고 하실 수도 있지만, 빗방울이 굵은 장마철에는 와이퍼도 부족할 정도로 시야 확보가 어려워 유리 발수 코팅을 통해 시야 확보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 방법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 또한 정비소에 가지 않고도 셀프로 쉽게 가능합니다.
자동차 유리 발수 코팅 방법은 아래과 같이 3가지 과정으로 유막 제거, 도포, 세척 순으로 진행됩니다.
- 유리 세척 및 유막 제거
- 발수 코팅제 도포 (도포 후 코팅막 형성까지 10분 대기)
- 마른 타올로 코팅 분말 제거
마찬가지로 자세한 유리 유막 제거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리 발수 코팅 결과 전후 비교
유막 제거와 유리 발수 코팅 도포까지 마친 결과를 공유드리겠습니다.
위에 상세 링크와 같이 글라코 자동차 유막 제거제와 발수 코팅제를 사용한 결과입니다.
전면 유리는 전체다 발수 코팅 했기 때문에 결과 확인이 어려웠는데 측면 유리는 사이드 미러를 보는 부분만 작업했기 때문에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할 정도로 발수 코팅제 도포 전후 차이가 컸습니다.
발수 코팅제를 작업하지 않은 부분은 물방울이 넓게 펴지는 반면 발수 코팅제를 작업한 부분은 작은 물방울이 형성되어 달리게 되면 바람에 쉽게 날아갑니다.
시중에 많은 제품이 있지만 효과도 확실하고 무엇보다 도포 방법이 간편했던 아래 글로코 자동차 유막 발수 코팅제를 추천드립니다.
WRAP-UP
오늘은 자동차 유리 유막과 유리 발수 코팅, 그리고 각각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